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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프로그램

개인치료

신뢰가 밑바탕 된 안전한 상담관계 속에서 심층적인 자신의 내면의 문제를 탐색하고 다루게 됩니다. 치료자는 공감과 이해를 통해 내담자를 지지해주며 가치판단 없는 자세로 내담자가 내면에 대해 깊이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본 연구소에서 시행되는 치료적 접근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 게슈탈트 치료 : 내담자가 하는 언어적 표현 외에도 표정, 목소리, 자세, 몸상태, 신체동작, 제스처 등 다양한 비언어적 행동 그리고 꿈, 환상, 이미지, 메타퍼등 비언어적 창조적 매체를 통합적으로 치료에 활용함으로써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접근을 시도합니다. 내담자의 과거 미해결과제를 현재 상황에 재체험하도록 도와주기도 하는데, 이때 내담자는 치료자의 공감과 지지를 통하여 과거 사건을 새롭게 체험하고 재구성함으로써 미해결 과제를 극복합니다.

  • 02. 인지행동 치료 : 인지행동치료에서는 '인지(cognition)', 즉 우리의 생각이 감정과 행동 및 대인관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이것들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 합니다. 인지행동치료에서는 내담자의 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심리적인 문제를 이해하고 설명하며,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인지의 변화를 촉진합니다.

  • 03. 놀이치료 : 성인은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이야기 하면서 치료를 진행하지만,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로 충분하게 전달하는데 있어 제한이 있기때문에 그들의 언어라 할 수 있는 놀이나 행동표현을 통해 정서, 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보이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심리치료 입니다. 아동은 놀이를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부정적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재경험을 가능하게 됩니다. 정서적인 방출, 치료적 이완을 통해 긴장을 해소 하고 외상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 안정감을 얻도록 하며, 또한 아동은 치료자와의 역동적 관계와 놀이의 과정을 통하여 자아존중감, 자기동기화된 행돵, 환경에 대한 숙달감을 갖게 되며, 내적 통제성이 증가되어감에 따라 현실에서 불가능한 행동에 대한 보상과 적응적 행동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 04. 인지학습 치료 : 아이의 잠재적 능력을 학습상황에서 충분히 발휘하도록 돕는 치료방법입니다. 자신의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인지학습치료는 학습능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성격, 정서, 가치관 형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05. 수용전념 치료 : 수용전념치료란 다양한 심리적인 고통을 겪고있는 사람들이 고통을 회피하기 위해 애를 쓰고, 더욱더 고통속에 헤매기 보다는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고통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자신에게 가치있는 것들을 이루기 위한 활동들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 06. 정신분석 치료 : 심층적인 대화를 통해 이전에 의식하지 못한 갈등 경험들을 이해하고 통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사용해 온 방어기제를 파악하고 부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 방식을 인식하여 수정하고 적절한 대처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